1. 먼저 해여 할 것이 도메인을 구입한다. 비아웹을 이용한다. 가장 저렴해서다.

https://www.viaweb.co.kr/

도메인 네이임은 사업 아이템에 맞춰서 영문으로만 등록 신청 가능하다.

1년간 2만원 안팎이다.

 

2. 그 다음에는 웹사이트에 올리기 위해서 웹호스팅을 이용해애 햔다. 비아웹이 가장 저렴하다.

웹호스팅는 일종 서버(방)을 빌리는 것이다,  1년에 5만원 안팎이다. 가장 저렴함.

등록하면, FTP  접속할 때 필요한 아이디와 비번이 만들어진다. 웹서버(내 도메인)에 워드프레스를 깔아야 하는 가장 힘든 부분이 남았다. 이걸 통과해서 나만의 세계를 갖게 된다. 무료로 저렴하게…

 

3, 제일 중요한 무료 홈페이지 작성 프로그램 워드프레스를 다운받아  설치한다, 이 단계가 제일 복잡하고 힘들다.

1) 워드프레스 다운 받는다. 압축까지 풀어 놓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워드프레스 파일 클릭해서, wp.simple.comfig.com  —> wp.comfig.com (변경) simple 삭제하고, 저장하면 된다. 이걸 수정하는 편집기는 따로 있다.

이걸 클릭해서 편집기

편집기 다운 받으면 된다. 여기서 앞서 코디를 수정하고 저장… 이걸 FTP에서 웹호스팅에 연결해야 워드프레스 등록 사이트가 나온다. 

 

2) 파일질라 FTP 다운 받아 깔고

3) 파일질라 접속해서, 웹호스팅 때 받은 아이디와 비번을 넣고 등록한 웹서버에 연결한다.

4) 파일질라 화면에서 왼쪽에 워드프레스를 클릭하면, 다음에 나오는 것 모두 복사한다.

5) 복사한 파일들을 파일질라 오른쪽 화면에 복사 따 붙이기 한다. 그러면 웹서버(내 도메일)에 워드프레스 파일이 전송이 된다. 2분 정도 소요된다.

6) 전송완룓되면, 사이트 주소에 자신의 도메인을 넣고 엔터 치면 위드프레스에 자신만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등록하면 끝.  예를 들어 www.comitebaro.com/index.php.

7)워드프레스 괸라자에 들어가서, 나만의 사이트 무료 테마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끝이다.

 

 

댓글 남기기